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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서비스 약관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하는 절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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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약관 동의
제 1조(목적)
본 약관은 ㈜희율(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선정산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와 “회사”가 제휴사로부터 위탁받아 제공하는 각종 제휴사 부가서비스(이하 “제휴사 부가서비스”라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가) 회원 :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선정산서비스 및 제휴사 부가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이용하고 있는 사업자로 고객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용역을 제공하고 정산(예정)일에 정산주체로부터 정산금을 지급받는 채권자를 말한다. 나) 정산주체 : 회원이 물품의 판매 또는 제공한 용역의 대가를 회원의 고객이 신용카드,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이하 ‘신용카드 등’)를 사용하여 지불하는 경우 그 고객이 이용한 신용카드 등을 발행한 신용카드업자 또는 을의 물품 판매, 용역 제공의 주문을 대행해 주는 주문대행업체(배달의 민족, 요기요, 네이버배달, 카카오배달 등) 등과 같이 회원에게 정산금을 지급하는 채무자를 말한다. 다) 정산금 : 회원이 고객에게 판매한 물품, 제공한 용역 등의 대가에서 정산주체의 각종 수수료, 서비스 이용료 등을 공제한 후 정산주체로부터 지급받는 금액을 말한다. 라) 선정산서비스 : 회원이 정산주체로부터 지급받을 정산금채권을 회사가 양수하고, 회사가 정산(예정)일에 앞서 선정산금을 회원에게 지급함으로써 회원이 예정된 정산금 지급일보다 빠르게 정산금을 회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마) 선정산금 : 회원이 정산주체로부터 지급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정산금채권의 양도대가로 회원이 선정산서비스를 통해 받을 금액을 말한다. 바) 미수금액 : 회원이 회사에 정산금 채권을 양도한 후 회원이 판매한 상품의 거래취소∙반품∙환불, 기타 사유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미리 지급된 선정산금에 대해 매출금 정산을 받지 못한 금액을 말한다. 사) 채권양도 : 회원이 정산주체로부터 지급받을 정산금 채권을 회사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한다. 아) 서비스 이용료 : 회원의 선정산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수를 말한다. 자) 과입금액 : 회사가 회원에게 선정산금을 지급한 이후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정산주체로부터 수령한 정산금이 “선정산금액과 서비스 이용료의 합계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초과 금액을 말한다. 차) 매출리포트 : 회원이 물품의 판매 또는 제공한 용역의 대가를 회원의 고객이 신용카드,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이하 ‘신용카드 등’)를 사용하여 지불하는 경우 그 고객이 이용한 신용카드 등으로 발생한 매출내역 (승인, 취소 등) 또는 을의 물품 판매, 용역 제공의 주문을 대행해 주는 주문대행업체(배달의 민족, 요기요, 네이버배달, 카카오배달 등) 의 매출내역에 대한 리포트를 말한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에 따른다.
제 3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가입시의 화면 또는 회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한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는 필요 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사유와 개정내용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에 모든 회원에게 공지한다. 개정된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카카오톡의 알림톡 또는 매일드림 App으로 개정내용을 통지할 수 있다. 4. 관계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본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내용을 지체 없이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제3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한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해지를 요청할 수 있다. 단,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 마지막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4조(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적용되는 사항에 대하여 개별약관을 정하여 가입 신청서 내의 조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회원의 카카오톡이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공지한다. 2. 제1항의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된다.
제 5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의 처리결과는 당해 회원에게 카카오 알림톡 또는 매일드림 App을 통하여 전달한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회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다.
제 6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 2.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위임할 수 없으며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다.
제 7조(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거나 인터넷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시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사가 그 필요에 따라 별도로 요청할 경우 요청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출금이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다. 4. 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또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진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한다. 5.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한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회원 정보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6. 회사는 그 판단에 따라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카카오톡(알림톡)’이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한다.
제 8조(서비스 내용)
1. 회원은 정산금채권을 회사에 양도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선정산금을 회원의 선정산서비스 신청 승인일의 다음 영업일에 지급한다. 2. 회사는 퀵정산서비스와 관련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회원에게 정산금채권양도양수계약서 및 기타 개별 계약서의 작성 및 추가 증빙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다. 3. 회사는 회원과 체결한 채권양도양수계약에 따라 정산금채권을 양수한 후 회원에게 퀵정산금을 지급하고, 양수한 정산금채권에 기하여 정산주체로부터 정산금을 지급받거나 회원의 정산금 수령계좌에서 정산주체가 송금한 정산금을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일괄 출금한다. 4. 회사의 지정 계좌로 과입금액이 입금된 경우, 회사는 과입금액 수령일로부터 30영업일 이내에 해당 과입금액을 회원이 회사에 사전에 등록한 입금 계좌로 지급하거나, 차회차 선정산금에 더하여 지급한다. 5. 회원이 정산금채권 양도 후 정산주체에 지급할 광고비 등 기타 비용을 정산금채권으로 상계하거나 회사가 정산금을 출금이체하기 전에 회원이 이를 출금하는 등의 사유로 회사가 정산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수령하지 못한 정산금(이하 ‘미수금액’)은 차회차 선정산금에서 공제하거나 회원이 정산주체로부터 지급 받을 정산금에서 추가 수령할 수 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통한 지급내용 및 기타 거래에 관한 제반 사항을 카카오톡(알림톡) 또는 매일드림 App을 이용해 통지하고 회원이 서비스 및 거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그 내용을 제공하여야 한다. 단 기밀을 요하거나 회사 내부에 관련된 정보는 제외된다.
제 9조(서비스 이용료)
1. 회사는 회원에게 선정산서비스 이용에 대한 보수로서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고,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되는 선정산금에서 이를 공제한다. 2. 서비스 이용료는 선정산금액이 일정 금액 미만일 경우 할인하여 받을 수 있으며, 할인율을 적용할 경우 할인율은 매월 말일 기준으로 별도 공지하고 재 정산된 차액은 익월 15일전 까지 회원이 사전에 등록한 입금 계좌로 지급한다. 3. 서비스 이용료를 상향 조정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공지한 후 적용할 수 있다.
제 10조(서비스 중지)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개별 계약을 위반하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또는 제11조 서비스 계약 해지 사유가 발생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다.
제 11조(서비스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5일전까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 한다. 단 회원은 회사가 정산금을 수령하기 전 또는 미수금액이 남아 있는 경우 그 미수금액을 지급하기 전까지 임의로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할 수 없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때에는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할 수 있다. 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중대한 손해를 주었을 때 나) 회원과 신용카드사 간에 체결된 신용카드가맹점의 계약이 해지되거나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실적이 없을 때 다) 제 10조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회원이 서비스 제공 중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때 라) 회원이 재화나 용역에 대한 신용매출 없이 카드승인 요청하는 등 부정한 매출 발생시 마) 부실, 연체, 신용도 저하, 폐업, 통장 및 카드사압류 등의 사유발생 시 바) 회원이 회사의 동의 없이 수납통장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자동납부 계좌를 임의로 변경한 경우 사) 회사가 자체적으로 수립한 회원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회원이 정산주체로부터 지급받는 정산금이 불법행위 또는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의 대가인 경우 자) 회원의 정산금 출금 등으로 인해 회사가 정산금을 회수하지 못하거나 회수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약정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이메일 혹은 전화를 통해 해지신청)을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아래의 해지 절차를 거쳐 해지를 요청한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처리하며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해지 신청을 승낙했을 때에 종료된다. 가) 회원은 회사의 이메일(m-corea@naver.co.kr) 혹은 전화(1899-7304)를 통해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할 수 있다. 나) 회사는 해지를 요청한 회원의 신규 선정산금 지급은 서비스 해지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중지한다. 다) 회사가 정산금을 모두 수령한 후 회원이 해지를 요청하였음에도 회사의 지정 계좌로 회원의 정산금이 입금되는 경우 해지처리가 완료되는 일자에 모든 과입금액을 회원이 회사에 사전에 등록한 입금 계좌로 지급한다. 라) 회사는 위 다)항의 내용이 모두 완료된 것을 확인 후 회원이 기 동의하였던 출금이체 동의를 해제하고 최종 서비스 해지 처리를 완료한다.
제 12조(면책조항)
1. 천재지변, 전쟁, 금융회사 또는 제휴사의 사유, 기타 불가항력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정산주체로부터의 자료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아니한다. 3.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야기되는 문제나 손실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을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배상하여야 한다.
제 13조(약정기한)
각 제휴서비스 별 의무약정기한에 따른다. 단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땐 15일 전에 미리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 한다.
제 14조(서비스 업무의 위탁 및 동의)
회원은 업무의 원활과 효율성을 위해 본 서비스에 대한 일체의 업무를 ㈜희율에게 위탁할 수 있고, 회원은 특별한 사유가 아니면 이의 없이 동의한다. 1. 선정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정보 수정 2. 기타 정보 수정
제 15조(해석 및 관할법원)
본 약정서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특약사항을 우선으로 하여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본 약정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소송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배타적 관할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하기로 한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1년 12월 1일부터 적용된다.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
㈜희율(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 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1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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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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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날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서비스 회원에서 탈퇴하거나, 회사가 이용자를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 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탈회하거나, 이용자를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 악용방지, 권리침해/명예훼손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 5년) 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 3년) 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보존기간 : 6개월) 라) 접속로그 등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보존기간 : 3개월)
제 4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별도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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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오류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동의 철회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내용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접수 즉시 동의철회 등록,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한 후 해당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동의철회, 파기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및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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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조종연 직책 : 부장 연락처 : m-corea@naver.com(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나)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다)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3600) 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02-392-0330)
제 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 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 10조(개인정보 처리지침의 개정 및 고지의무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지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개정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카카오 알림톡 혹은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통해 7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1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